본문 바로가기

헬레나의 꿈의 구장/강원도의 힘, 강원FC

축구팬위해 23년만에 전광판 교체한 강릉운동장

경남FC와의 경기가 앞두고 지난 밤, 조명이 꺼진 강릉종합운동장에 사람들이 속속들이 모였습니다. 이 많은 사람들이 왜 야밤에 경기장에 모였을까요?

아래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꽤 많은 사람들이 모였죠? 저도 궁금합니다. 과연 이 사람들은 무엇때문에 이 밤, 종합운동장을 방문하게 된 것인지요... ^^

야밤에 경기장에 모인 사람들입니다.

바로 이것 때문이었습니다. 뭐냐고요? 전광판 때문에 모인 거라는 얘기지요. ^^

강릉종합운동장에 새 전광판이 들어왔거든요! ^^

컬러 영상이 재생되는 LED 전광판입니다.

경기 장면도 나오는 전광판입니다. ^^

한데 이게 왜 이리 특별한 지 아세요? 월드컵경기장에 익숙한 다른 도시 사람들에게는 컬러 영상이 나오는, 경기 장면이 재생되는 LED전광판이 익숙하겠죠. 하지만 강릉시민들에게는 정말로 특별한 전광판일 수밖에 없습니다. 23년만에 교체된 전광판이니까요. 그동안은 숫자만 나오는 아날로그 전광판에서 강원FC 창단 이후 축구팬들이 경기장에 모이자 약 10억이라는 돈을 들여 시에서 특별히 만들어준 고마운 전광판입니다. 누군가에는 평범히 보일 수 있는 전광판일지 모르겠지만 강원도 사람들에게는 무척이나 특별한 전광판일 수밖에 없습니다. 23년만에 만났으니까요!

사람들은 야심한 밤에 새 전광판이 잘 운영되길 바란다며 요렇게 고사를 지냈습니다. 얼마나 기뻤으면 고사까지 지냈을까요.

지난 7월 19일 FC서울과의 홈경기가 끝나고 바로 전광판 교체작업이 시작됐습니다.

전광판 공사는 이렇게 진행되더군요.

전광판 내부가 이렇더군요.

안에 들어가서 작업이 진행되더군요. 가까이 볼까요?

여렇게 말이지요.

앞으로 홈경기 때마다 강원도민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전광판입니다. ^^ 23년만에 강원도민들이 받은 전광판 선물. 기대가 큽니다.